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삼 파종

약용작물 재배/ㄱ(기역으로 시작되는 약초)

by 삶엔삼-살아있는 2023. 12. 8. 22:28

본문

소엽 심었던 밭
호미로 고삼 파종
1구멍에 5~7개 넣음
파종 후 호미로 살짝 눌러줌

소엽 심었던 밭에 고삼 종자를 파종하였다.
한구멍에 5~7개씩 파종하였다.
고삼은 의외로 발아율이 높지 않았다. 트레이파종시 발아율이 10% 정도 였다. 가을 노지 직파 경우 발아율이 높다하여 적게 넣었다.
파종후 호미로 살짝 눌러주었다.
겨우내 땅이 얼었다 녹았다 하면서 종자가 땅위로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