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삶은 예술이다

삶 & 삼/삶은 예술이다

by 삶엔삼-살아있는 2008. 2. 15. 10:55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삶은 예술이다.

그 중

농사만큼 진정한 예술은 없다.
작물을 키우는 그 정성이 들어간 예술작품. - 기존의 그 어떤 예술작품도 이 경지를 뛰어넘을 수 없다.
작은 씨앗의 파종부터...관리 수확,포장,판매...이 일련의 과정이 단시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몇개월에서 몇년의 시간을 함유하고 있다. 이것이 값어치 없음은 그 일련의 과정에 생명이 없어 졌기 때문이고, 이 일련의 과정에 생명을 불어 넣을 수만 있다면 이것보다 더 큰 예술작품은 없다고 본다. 이 일련의 과정들, 생명을 불어 넣는 일련의 과정들이 곧 삶이다. 이것이 곧 삶인 사람들은 바로 농부이다. 농부가 작물에 생명을 불어넣는 일련의 과정들이 바로 거대한 예술작품이다.

가장 흔한 것이 가장 값어치 있는 것이다.물,공기,햇빛...
기존의 예술가,예술작품이라고 지칭되는 모든것들...새로운 시각과 고도의 테크닉과 자기만의 스타일로 말미암아 얻어지는 명성들에 다름아니다.물론 많은 노력과 시간을 함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21세기의 농부들...흙을 파서 먹고 사는 사람들이지만 돈과 명예을 얻는 예술가라 지칭되는 사람들보다 한순간에 벼락부자가 되는 일은 없다.

기존의 예술가와 농부들...그 일면에는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영혼"이라는 문제가 대두되어진다. 작물에 살아있는 "생명"을 불어 넣는것 또한 "영혼"과 다르지 않다.


생명을 불어 넣는 농부들, 진정한 예술가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