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셀_조건부 서식 활용하여 표 시각적 만들어 처리구 선택하기

컴퓨터 배우기

by 삶엔삼-살아있는 2020. 1. 4. 13:26

본문

엑셀에서 데이타 정리할때, 예를들어 토양 화학성 분석 후 유기물시용전과 후 비교할때 이 조건부서식을 활용하여 보기 쉽게 표를 만들수 있다.

기비전 유기물함량 값보다 큰것을 셀에 색으로 표시할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pH는 유기물 시용전 값인 GS201908-71 값보다 낮은것을 '진한 빨강 텍스트가 있는 연한 빨강 채우기'로 표시한 것이다.

(((방법 : 먼저 표시하고 싶은 구역을 마우스로 블록 지정한 다음 -> 홈-> 조건부서식-> 셀강조규칙->보다작음을 클릭한후 셀의 서식지정 선택하고 적용할서식을 지정하고 ->확인하면 된다)))

아래그림에서 전기전도도는 유기물시용전 값인 GS201908-71 값보다 모두 낮아서 pH처럼 표시하지 않고 값의 크기별로 막대크기로 표시한것이다.

(((방법 : 먼저 표시하고 싶은 구역을 마우스로 블록 지정한 다음 -> 홈-> 조건부서식 -> 데이터막대 -> 그라데이션채우기 를 선택하면 된다.)))

아래그림에서 유기물은 먼저 pH처럼 유기물 시용전 값인 GS201908-71 값보다 큰것을 붉은자주섹으로 표시한 다음, 값의 크기별로 막대크기로 표시한것이다.

이렇게 엑셀에서 표 셀에다 표시하면 어떤처리의 값이 크거나 좋은지를 쉽게 볼수 있다.

이렇게 만든 다음 기비전과 기비후의 실험 처리구를 비교한다.

 

모든 규칙을 우고자 할 때에는 홈->조건부서식-> 규칙지우기를 선택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